월경에 대한 새로운 시각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뉴스

뉴스

월경에 대한 새로운 시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웰니스바디 작성일17-06-12 12:06 조회400회 댓글0건

본문

영화 <캐리>

역사적으로 다양한 문화권 속에서 월경 중인 여성은 불결한 것으로 치부되었고 제사나 종교의식 등에서 배제되어야 할 불길함의 원천으로 여겨졌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월경 중인 여성은 부정을 탄다는 이유로 장을 담그지 못하게, 심지어 근처에 오지도 못하게 했다고 합니다. 이는 비단 과거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아직도 월경은 부정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월경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하지만 월경을 하지 않는 남성들은 물론, 월경을 직접 매달 몸으로 경험하는 여성들도 왜 월경을 하는지에 대해 고민해본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여성은 왜 월경을 하는 것일까요? 피부를 포함하여 인간의 다른 기관들은 죽은 세포가 새로운 세포로 대체되는 과정에서 출혈이 없는데 왜 여성의 자궁만 그토록 고통스럽고 낭비적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일까요?

기존의 의학에서 월경은 대개 '손실'로 평가되어 왔습니다. '임신에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월경을 한다는 것이었죠. 월경을 손실의 개념이 아니라 재생산의 개념으로 새롭게 해석한 한 여성 진화생물학자가 있습니다. 1993년 천재들에게만 주어지는 '맥아더 상'을 받았던 Margie Profet이라는 학자였죠.
 

▶ 더보기
출처: 레드홀릭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
어제
5
최대
12,952
전체
581,075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